​모비데이즈, 소비 둔화 전망에 따른 적극적인 대응 기대 [하나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2-12-27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하나증권은 모비데이즈에 대해 광고 영업 노하우를 쌓고 있는 상황에서 적극적인 신사업 투자에 따른 중장기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단 목표주가와 투자의견 등은 제시하지 않았다.
 
모비데이즈는 2014년 설립된 모바일 전문 광고 대행 업체로 모바일 향 매출 비중이 90% 이상이며, DA(디스플레이 광고)를 위주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최상위 글로벌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대형 그룹사에 포함된 경쟁사들 속에서 독자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다만 올해 예상 매출액은 전년 대비 0.8% 증가한 188억원, 영업이익은 26.1% 줄어든 74억원이 될 전망이다. 최재호 연구원은 “이는 인력 부족으로 인한 매출 성장 지연과 신규 인력으로 인한 이익 훼손의 영향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비데이즈는 검색광고(SA) 역량 강화를 통한 DA와 SA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광고 경험을 통한 글로벌 OTT 침투 기회를 모색중이고, 게임과 영화 등 콘텐츠 관련 투자를 통한 적극적인 신사업 확장 계획 등 중장기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