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 사이즈 여성복 브랜드 공구우먼(09Women)이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프로모션 '해피 공구우먼스 데이'(Happy 09Women’s Day)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세계 여성의 날은 3월 8일로, 과거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 여건 개선과 참정권을 요구하면서 시위를 벌인 사건을 계기로 UN을 통해 공식 기념일로 지정됐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8년부터 법정 기념일이 됐다.
앞서 공구우먼은 매달 9일 모든 제작 상품에 9% 할인 혜택을 제공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기존 '공구데이' 행사에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메시지를 더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공구우먼 관계자는 "세계 여성의 날은 여성에 대한 차별 철폐와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해 지정된 기념일이다. 모든 여성에게 품질 좋은 의류 제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하는 공구우먼의 가치와도 부합한다"며 "세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공구우먼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기존 공구데이 혜택이던 제작 상품 9% 할인은 기존대로 적용된다. 여기에 세계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초성퀴즈를 맞히면 적립금 1000원을 100% 적립하는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적립금은 마이페이지 내 쿠폰 페이지에서 지급 받을 수 있다. 퀴즈는 '3월 8일은 무슨 날일까요?'이며 초성 힌트 ‘ㅅㄱㅇㅅㅇㄴ’에 부합하는 정답을 띄어쓰기 없이 쿠폰 시리얼 코드로 입력하면 적립금 1000원이 즉시 지급된다.
또 공구우먼은 적립금을 지급 받은 모든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단 1명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99만원을 선물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관련 내용은 공구우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