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가 건물 외벽용 차열페인트(에너지 세이버 쿨월)로 미국 에너지 절감도료 전문 인증기관에서 인증하는 ‘CRRC Cool Wall(이하 쿨월)’을 획득했다.
CRRC는 지난해 기존 옥상용 차열페인트 쿨루프(Cool Roof)인증과 별개로 건물 외벽에 적합한 스펙과 기능을 요하는 외벽 등급 프로그램 (Wall Rating Program)을 도입했다. 이는 건물 외벽용 제품을 평가하는 에너지 효율 등급이다.
29일 노루페인트에 따르면 쿨월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건물 외벽에 적합한 태양광 스펙트럼 반사계(Solar Spectrum Reflectometer) 설정이 필요하다. 초기 평가 이후 3년간 진행하는 노화시험에서는 건물 외벽 시공에 적합한 각도(90 °)로 시험하는 등 외벽 시공 중심 시험 성적이 요구된다.
차열페인트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로 인한 탄소 배출 저감 규제가 강화되면서 건축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건물 표면 온도를 낮춰 냉방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기 때문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인증 확보로 에너지 절감 차열페인트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와 환경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