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디앤아이한라는 친환경 사업 확대와 중대재해 근절 등의 내용을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회사의 다양한 노력과 '본질 가치 성장을 통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도약'이라는 ESG 비전, 연계된 전략 방향 등이 담겼다.
HL디앤아이한라는 친환경 사업장 구현을 위해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한 중장기 목표와 로드맵을 수립했다. 친환경 사업 투자금액을 400%까지 확대하는 등 기술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중대재해 근절을 최우선 목표로 매월 1회 CEO, CSO(최고 안전 관리자), 관련 임직원 및 협력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 근절 결의대회를 지속 실시하고 있다. 유해 위험요소를 100% 제거하기 위해 모바일 위험신고센터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임원진의 ESG KPI(핵심성과지표)를 도입했다. ESG 관리수준과 온실가스 절감, 윤리경영 실적에 따른 보상체계를 수립하는 등 보다 엄격하고 체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조직 또한 CSO 직속 ESG전담팀(녹색경영팀)을 중심으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실무협의체를 구성, 실질적 실행력을 높이고 있다.
HL디앤아이한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주주·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ESG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