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정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에는 첫 정규 앨범 '트러블슈팅(Troubleshooting)' 타이틀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 뮤비 티저가 오픈됐다.
티저는 어둠이 짙게 내린 공간에서 노래하는 멤버 주연의 매력적 음색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서정적 멜로디 위 진솔한 가사가 귀를 사로으며 엑디즈 멤버들의 합주가 그려져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신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은 시원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펑크 장르 곡이다. 건일, 정수, 가온, 오드(O.de), 준한(Jun Han), 주연 멤버 전원이 작사를 맡았고 미니 2집 5번 트랙 '고스트(Ghost)'와 미니 4집 수록곡 '플루토(PLUTO)', '에너미(Enemy)'를 통해 함께 호흡을 맞췄던 인기 작곡가 이우민(collapsedone)이 손을 더해 엑디즈 음악 색채를 한층 풍부하게 했다.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데뷔곡 '해피 데스 데이(Happy Death Day)'부터 네 장의 미니 앨범에 이르기까지 매 작품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개성을 드러냈고 이번 신보 역시 전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첫 정규 앨범 '트러블슈팅'과 더불어 업그레이드된 음악 역량을 발휘하고 '차세대 K팝 슈퍼 밴드' 활약에 나설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정규 1집 '트러블슈팅'과 타이틀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어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광진구 YES24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 '엑스티너리 히어로즈 콘서트 클로즈드 베타: 버전 6.1'을 개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