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샤이' 美 스포티파이 6억 스트리밍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4-09-01 15:0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뉴진스(NewJeans)의 '슈퍼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샤이'가 지난달 30일 기준 누적 6억 35만 5596회 재생됐다.

    '오마이갓(OMG)'와 '디토(Ditto)'에 이은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세 번째 6억 스트리밍 곡이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어도어
[사진=어도어]
뉴진스(NewJeans)의 ‘슈퍼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1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두 번째 EP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샤이’가 지난달 30일 기준 누적 6억 35만 5596회 재생됐다. ‘오마이갓(OMG)’와 ‘디토(Ditto)’에 이은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세 번째 6억 스트리밍 곡이다.

‘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 기반에 통통 튀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지난해 7월 공개되자마자 국내외 차트를 강타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8주, 9주 동안 머물며 최고 순위 48위, 52위를 찍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나란히 2위를 차지하고, 스포티파이 글로벌과 미국 ‘데일리 톱 송’에서도 ‘톱10’에 진입하는 등 ‘슈퍼샤이’는 여러 차트에서 뉴진스 자체 최고 순위 기록을 갈아치웠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3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오마이갓’이 7억 회 이상, ‘디토’와 ‘슈퍼샤이’가 각 6억 회 이상 재생됐고, ‘하입 보이(Hype Boy)’가 5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이 4억 회 이상, ‘뉴 진스(New Jeans)’와 ‘ETA’, ‘쿠키(Cookie)’가 각 2억 회 이상, ‘허츠(Hurt)’와 ‘쿨 위드 유(Cool With You)’, ‘ASAP’, ‘겟 업’, ‘하우 스위츠(How Sweet)’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50억 회에 달한다. 

한편 뉴진스는 미국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4 MTV Video Music Awards, 2024 MTV VMA)’가 30일(현지시간) 발표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부문에 추가로 노미네이트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앞서 ‘슈퍼샤이’로 ‘베스트 K-팝(Best K-Pop)’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총 2개 부문의 수상에 도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