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에서 신용카드 없이도 무료로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고 공항 픽업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은 12일 등급별 혜택을 다양화한 신규 로열티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신규 로열티 프로그램은 기존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4개 등급에서 5개 등급(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플러스)으로 전환됐다.
이용자들은 가입하면 자동 부여되는 실버 등급에서 1개의 예약만 완료해도 바로 골드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다. 1년 이내 3건의 예약을 진행했다면 플래티넘 등급이 된다.
플래티넘 등급부터는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기존 등급에서는 플래티넘의 경우 1년에 1회, 다이아몬드의 경우 2회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신규 다이아몬드 플러스 등급을 획득하면 1년에 3회를 이용할 수 있다.
기차 환불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트립닷컴은 국내 기차 예약뿐 아니라 유럽과 중국 등 다양한 지역의 기차 예약까지 제공하고 있다. 등급별로 1번(골드)부터 8번(다이아몬드 플러스) 까지 기차표 환불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새롭게 도입된 혜택은 글로벌 E심 무료 이용 및 공항 픽업 서비스 업그레이드, 무료 어트랙션 티켓 이용권이다.
무료 E심 데이터는 플래티넘 등급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공항 픽업 업그레이드는 다이아몬드 등급부터, 무료 어트랙션 티켓은 다이아몬드 플러스 등급에게만 제공된다.
여기에 다이아몬드 플러스 등급 회원은 전화 및 채팅을 통한 고객 지원 상담 시 원스톱 VIP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다이아몬드 플러스 등급은 예약 완료 시 받는 트립코인(Trip Coin)도 실버 등급과 비교해 50% 이상 추가 적립된다.
새로운 등급의 요건이 충족된 회원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반영되며 유효기간은 1년이다. 유효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등급 요건을 충족하면 자동으로 1년 연장된다.
신규 로열티 프로그램은 트립닷컴 그룹의 25주년인 오는 10월 공식 변경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