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티빙은 사극 '우씨왕후'의 시즌2를 지난 12일 공개하며 분위기를 띄웠다. 왕위를 노리는 이들의 표적이 된 우씨왕후가 24시간 안에 새로운 왕을 세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우씨왕후(전종서 분)의 활약이 본격적으로 그려진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지난달 26일 첫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는 오는 16일 7회를 방영한다. 손해 보기 싫어서 결혼식을 올린 여자 손해영(신민아 분)과 피해 주기 싫어서 가짜 신랑이 된 남자 김지욱(김영대 분)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OTT 중에서는 티빙을 통해 볼 수 있다.
티빙은 이와 함께 추석 연휴 동안 '정주행'할 수 있는 추천작으로 △선재 업고 튀어 △내 남편과 결혼해줘 △눈물의 여왕 등을 선정했다.
지상파 채널들이 추석 특집으로 방송하는 다양한 특집 방송들도 웨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KBS의 'KBS 대기획-데뷔 30주년 특집 딴따라 JYP 박진영'과 '추석특집쇼 이찬원의 선물',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이욱정 PD의 새로운 다큐멘터리 시리즈가 웨이브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롱 리브 더 독'과 '휴먼크로니클-병원' 두 작품이 공개된다.
추억의 드라마들도 4K 고화질로 만날 수 있다. 웨이브에서 △내 이름은 김삼순 △궁 △풀하우스 △커피프린스 1호점 등의 드라마를 '정주행'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14일 'SNL 코리아 시즌6' 곽동연편을 공개한다. 배우 곽동연이 호스트로 출연해 안방에 재미를 안긴다. 또 로맨틱 코미디 작품인 드라마 '새벽 2시의 신데렐라'도 추석 연휴 중 방영된다.
특히 극장에서 상영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최신 영화들이 쿠팡플레이에서 일찌감치 선보인다. 올 여름 극장가에서 호평을 받은 신작 영화 '리볼버'와 '파일럿'이 나란히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된다. '리볼버'에서 열연을 펼치는 전도연·지창욱·임지연 등과 '파일럿'의 조정석을 안방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코믹액션 수사극 '강매강'을 추석 연휴를 앞둔 지난 11일 공개했다. 전국 꼴찌의 강력반과 최고의 엘리트 강력반장이 만나 최강팀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김동욱, 박지환 등이 주연으로 나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