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화성도시공사 탁구 유망주 유예린·허예림 선수 격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정성주 기자
입력 2024-11-12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4 ITTF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에 도전장

  • 제29회 화성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왼쪽)이 유청소년탁구부 유예린(U19) 선수와 허예림(U15) 선수에게 “그간의 노력으로 향상시킨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11일 시청 집무실에서 ‘2024 ITTF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에 대한민국을 대표해 출전하는 화성도시공사 유청소년탁구부 유예린(U19) 선수와 허예림(U15) 선수를 직접 만나 응원의 말을 전했다.

‘2024 ITTF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이하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는 세계탁구연맹(ITTF)이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스웨덴 헬싱보리에서 개최하는 대회로, 각 나라를 대표하는 탁구 유망주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권위 있는 대회이다.

이날 정명근 시장은 “우리 화성시의 청소년 선수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해 세계 무대에 도전장을 내미는 자랑스러운 순간에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그간의 노력으로 향상시킨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특히, 유예린 선수와 허예림 선수는 세계탁구연맹(ITTF) 유스 랭킹에서 각각 U19와 U15 부문 4위에 오르며 한국 탁구의 떠오르는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으며 두 선수 모두 최근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어 금번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유예린 선수는 2023년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U15 부문 여자단식에서 은메달을 획득하고, 허예림 선수는 지난 10월 열린 스타 컨텐더 대회 U15 단식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한국 탁구의 저력을 보여준 바 있다.

한편 화성도시공사는 지난해 8월 18일 유소년 탁구단을 창단한 이후 전문적인 코칭 시스템을 바탕으로 선수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대표팀이 확보한 여자부 U19와 U15 부문 개인단식 티켓은 부문별 단 2장으로 같은 실업팀에 속한 유예린·허예림 선수 모두가 국가대표로 선발된 것은 뛰어난 경기력에 기반한 것으로 매우 이례적인 일로 평가된다.
제29회 화성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사진화성시
[사진=화성시]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지난 11일 제29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화성농업기술센터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흙(土)자를 아라비아 숫자로 표현한 11월 11일에 매년 진행된다.

이번 기념식에는 손임성 부시장님을 비롯해 국회의원, 농업인단체장, 농협 조합장 등 30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농업인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기 위해 6개 분야 농업인대상 시상과 우수농업인 표창장을 전수했다.

그리고 화성시의회 의장표창 3명과 국회의원 표창 8명을 비롯해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장, 농어촌공사화성수원지사장 등 총 49명이 수상했다.

농업인 대상에는 △서신면 김영복(경종분야) △송산면 박용국(축산분야) △송산면 윤영순(과수·화훼분야) △장안면 김진태(채소·특작분야) △매송면 이미순(여성농업인분야) △장안면 배석진(청년농업인분야) 씨가 수상했으며 우수 농업인에는 봉담읍 백종관 씨, 우정읍 남성우 씨, 향남읍 성일모 씨 등이 수상했다.

화성시농업인단체협의회 이상환 회장은 개회사에서 “화성시 농업인들은 103만 시민의 식탁을 책임지는 자랑스러운 주역들”이라며 앞으로도 농업과 농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손임성 부시장은 정명근 시장의 기념사를 대신 낭독하며 “농업인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은 화성시민의 건강한 식탁을 책임지고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화성시는 이상기후와 농촌 고령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기념식 후에는 햇살드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가래떡 커팅식이 진행돼 농업인들과 내빈들이 함께 농업인의 날을 축하했다.

이어 햇살마당에서는 농업인 한마음 행사가 열려, 농업인들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농업인들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농업과 농촌의 미래를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무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