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회 인사청문회 특별위원회가 진안군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진안군의회](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02/12/20250212154658885598.jpg)
인사청문회에서는 후보자가 진안군의료원장으로서 능력과 자질, 도덕성 등을 갖췄는지 다각적인 관점에서 심도 있게 검증했다.
특히 △학력경력 등 이력 및 업무수행 능력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진안군의료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 △진안군의료원 조직 및 인력 운영 방안 △진안군의료원 재정 건전성 및 해결 방안 △생태 건강 치유도시 및 치유관광 등 진안군의료원의 역할 △진안군의료원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질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이미옥 위원장은 “진안군 공공의료의 미래를 이끌어갈 중요한 자리인 만큼 임용 후보자가 의료원장으로서 역량과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철저하게 검증에 임했다”며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 군민의 건강증진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적임자를 선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조백환 후보자는 1951년 생으로 전남대학교에서 외과 전문의 자격증을 취득했고 전북대병원 겸직 교원과 암센터 초대 소장, 이식센터 초대 소장 등을 거쳐 현재는 제4대 의료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한편, 군의회는 진안군으로부터 진안군의료원장 임용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이 제출됨에 따라 동창옥 의장을 제외한 6명의 의원을 인사청문 특별위원회(위원장 이미옥, 부위원장 손동규) 위원으로 선정한 뒤 인사청문 실시계획안을 채택했다.
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과 산림치유원 활성화 방안 논의
![사진진안군의회](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02/12/20250212154830693000.jpg)
이번 협의는 산림치유원 활성화 방안과 지역 산림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산림치유를 활용한 평생 교육 프로그램의 확장과 지역사회 기여 방안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창옥 의장은 “진안고원치유원이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핵심적 산림복지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의회에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산림치유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은 해발 650m 이상의 청정 고원 지역에 있는 국내 대표 산림치유 시설로,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민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