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명' 이춘석, 국정위 경제2분과장 사임…후임 송경희 내정

  • 법사위원장도 사임…탈당 및 제명에 '사면초가'

왼쪽부터 박홍근 국정기획분과장 이춘석 경제2분과장 이정헌 경제2분과 기획위원사진국정기획위원회
(왼쪽부터) 박홍근 국정기획분과장, 이춘석 경제2분과장, 이정헌 경제2분과 기획위원.[사진=국정기획위원회]
주식 차명 거래 의혹으로 전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춘석 국정기획위원회 경제2분과장이 6일 사임했다. 국정위는 신임 경제2분과장에 송경희 기획위원을 내정했다. 

김한나 국정위 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정위는 이 분과장의 사임에 따라 경제2분과장에서 해촉할 예정"이라며 "신임 경제2분과장으로 송경희 기획위원을 내정했다"고 말했다.

전날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 분과장은 지난 4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보좌관 명의의 주식 계좌로 네이버와 LG씨엔에스 등 종목을 거래했다. 다만 지난 3월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목록에는 증권 보유량이 없어 파장이 커졌다.

이후 야권에서는 여당 4선 중진이자 친명(친이재명)계 좌장으로 분류되는 이 분과장의 해당 행위에 대해 이해충돌 의혹을 제기하며 공세를 폈고, 이 분과장은 "변명의 여지없이 제 잘못"이라며 전날 밤 민주당을 공식 탈당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의 후임으로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에 취임했던 이 분과장은 국정위 경제2분과장과 법사위원장 사임서도 제출한 데 이어 민주당 제명 조치를 받으면서 사면초가에 빠지게 됐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징계를 회피하려는 목적으로 혐의자가 탈당한 경우 당규에 따라 윤리심판원이 제명에 해당하는 처분을 내릴 수 있다"며 이 분과장의 제명을 결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1
0 / 300
  • 민주당내 이런 양아치 같은 자 천지이다.
    종교집단과 싸우지 마라는 김상혁이나 이춘석이 지명한 김병기나 검찰개혁 반대하는 아산인가 천안인가 판사출신 국회의원이나 특히 전북 소속 민주당의원들 완전 썩었다. 김관영이나 마찬가지다. 선수 많다고 자리주는 그따위 정치는 안통한다. 정청래 당원 투표 1;1 안했으면 박찬대에게 졌다. 마치 이재명처럼 당내에서 따돌림 받았을거다.
    개혁벅인 마인드는 박찬대는 정청래 못 따라간다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