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전교차로는 교통흐름 개선으로 시간 절약 및 안전 확보, 친환경 교통시스템 구축을 통해 환경 개선 효과, 지역주민과 탐방객 모두 만족하는 교통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총 사업비 7억3000만원을 투입해 지난 8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에 들어간 군은 5지 1차로형으로 오는 10월 말까지 사업 완료해 지역주민 및 탐방객의 교통편익 증진과 교통사고 사전 예방에 기여할 계획이다.
그동안 부안 농어촌버스 교차로는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혼잡구간이었으나, 5지 1차로형 회전교차로 완공 시 지역주민 및 탐방객 교통사고 사전예방으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예방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6년 농업인 교육 수요조사 실시

군은 지역 특화작목 육성 및 농업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부안군농업인대학(장기 교육 과정) △품목별 맞춤교육(단기 교육 과정) △전문농업기술교육 △새해영농기술교육 등 4과정 농업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수요조사에서는 특히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접수하고 수렴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지속 발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수요 조사는 군청 및 기술센터 홈페이지나 각 읍·면 농민 상담소에 비치된 수요조사 리플랫을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듣고 싶은 교육과정과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