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롯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관으로 선정

호텔롯데 로고 사진호텔롯데
호텔롯데 로고. [사진=호텔롯데]
호텔롯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린 '시큐리티 페스타 2025'에서 정보보호 산업 발전 유공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국내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호텔롯데는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정보보호 공시제도는 안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과 보안 투자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정보보호 활동과 인력, 투자, 인증 현황을 대외에 공개하는 제도다.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사업부로 구성된 호텔롯데는 공시 의무 대상이 아님에도 2022년부터 자율 공시 기업으로 참여하며 꾸준히 정보보호 현황을 공개해 신뢰 기반의 경영을 실천해 왔다.

또한 정보보호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핵심 가치로 삼고 조직 전반의 보안 수준을 체계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특히 'ISO27001(정보보호 경영시스템)'과 'ISMS-P(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모두 보유하며 국내외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김재귀 호텔롯데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고객 신뢰는 호텔롯데가 추구하는 본원적 가치이며, 이를 지키는 데 있어 정보보호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맞춘 보안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이 안심하고 다시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