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커블교육은 지난 12월 24일 서울 광진구 호두랩스 본사에서 양사 대표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AI 기반 차세대 영어 교육 및 운영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국 1000여 개 가맹점을 통해 현장 중심 영어교육 노하우를 축적해 온 리마커블교육과, AI 에이전트 기술을 보유한 호두랩스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호두랩스는 AI 에이전트 기반 학습·운영 솔루션 ‘엘로(ELLO)’를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하고 있다. 엘로는 학생의 학습 데이터와 수업 이력을 분석해 개인별 학습 경로를 설계하고, 상담·운영·학습 관리 등 학원 운영 전반의 효율을 높이는 AI 플랫폼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리마커블교육의 콘텐츠·운영 노하우에 호두랩스의 AI 기술을 결합해, 가맹점 운영 효율과 학습 경험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협력 모델을 공동 발굴할 계획이다.
우상현 리마커블교육 대표는 “콘텐츠 강자와 에듀테크 기업이 만나 새로운 교육 기회를 모색하는 출발점”이라며 “가맹점과 학생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우 호두랩스 대표는 “AI 기술의 핵심은 현장 적용”이라며 “리마커블교육의 현장 경험과 결합해 기술과 콘텐츠가 조화를 이루는 사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향후 공동 연구와 시범 운영을 통해 AI 기반 영어교육 및 학원 운영 솔루션을 단계적으로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