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서울숲 프로젝트 1호 매장 오픈
무신사는 성동구와 함께 서울숲 일대를 K패션 중심의 특화 거리로 조성하는 '서울숲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는 지난해 11월 성동구 상호협력주민협의체와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숲 아뜰리에길 일대에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오프라인 접점 확대 계획을 추진해 왔다.
서울숲 프로젝트 1호 매장으로는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스트로그'와 '언어펙티드'의 패션 셀렉트샵으로 운영되는 '프레이트'가 지난 9일 오픈했다. 프레이트가 둥지를 튼 왕십리로 5길 19번지는 임차인을 찾지 못해 3년 이상 방치됐었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패션 거점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무신사는 1호 매장을 시작으로 연내 패션과 뷰티를 아우르는 신규 오프라인 공간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K패션 클러스터' 구축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현재 진행 중인 매장 인테리어 공사 등이 마무리되는 대로 올해 상반기 내 20여개 국내외 패션 브랜드 매장이 문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성수동 진출을 희망하는 입점 브랜드에는 안정적인 오프라인 거점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수준 높은 패션 스타일 문화를 향유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복, 새해 첫 트레이닝화 '나노 플렉스 TR 3.0' 출시
리복은 기능성 트레이닝화 '나노 플렉스 TR 3.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나노 플렉스 TR 3.0은 리복을 대표하는 기능성 트레이닝화 '나노' 시리즈의 2026년 신제품이다. 웨이트 트레이닝부터 데일리 트레이닝족을 위한 하이브리드 트레이닝화다. 가격은 10만9000원이다.
통기성이 우수하고 가벼우면서 안정적인 착용감, 운동 중 발 뒤틀림 제어 등 기능이 포함됐다는 게 리복 측의 설명이다.
리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품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피트니스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며 퍼포먼스 영역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파오, '새해맞이페스타' 온·오프라인 통합 진행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는 겨울 아이템을 엄선해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선보이는 '새해맞이페스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과 전국 스파오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씬라이트 후드 재킷 △소프트얀 헤어리 라운드넥 스웨터 △소프트얀 여성 헤어리 하프집업 스웨터 △웜테크 라운드넥 등 1월에 입기 좋은 제품을 선보인다.
또 캠페인 기간 동안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새해맞이페스타 한정판 리유저블백도 제공한다.
닥터지, 공병 수거 캠페인 3년간 성과 공개… 이산화탄소 1070kg 감축
닥터지가 3년간 전개해 온 '닥터지 공병 수거 캠페인'의 성과를 12일 공개했다.
닥터지는 2023년 1월부터 재활용이 가능함에도 버려지는 플라스틱 공병을 모아 새 자원으로 탄생시키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지속해왔다.
지난해 6월부터는 환경은 물론 사회적 가치와도 연계한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지난 3년간 총 582건의 택배와 472.8kg의 공병을 수거하고, 이를 통해 약 1070kg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했다는 게 닥터지의 설명이다.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이는 중부지방의 25년생 소나무 약 109그루가 1년간 흡수한 이산화탄소량과 동일한 수준이다.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은 수거된 공병을 새활용(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해 시각장애인에게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해당 기간 동안 공병 수거에 참여한 고객은 219명으로, 총 141.3kg의 공병이 회수됐다. 참여 고객 4명 중 1명은 2회 이상 중복 참여했으며, 최다 참여자는 총 22회에 걸쳐 공병 수거를 신청했다.
닥터지는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으로 회수된 공병을 활용해 네잎클로버 호루라기 450개를 제작해 작년 11월 4일 '점자의 날'을 맞아 한국시각장애인가족협회에 기부했다. 해당 호루라기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맹학교, 시각장애인연합회 등에 전달돼 시각장애인의 외출 시 긴급상황 대처 및 야간 시인성 확보를 돕는 안전용품으로 활용되고 있다.
김효정 고운세상코스메틱 트레이닝& CS팀 매니저는 "앞으로도 건강한 피부를 넘어 건강한 삶과 환경까지 지원하는 브랜드로서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설화수, '럭셔리 뷰티 페스타' 개최
설화수는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인 자음생을 중심으로 '자음생 럭셔리 뷰티 페어' 행사를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설화수의 대표 제품인 자음생크림은 10년 연속 안티에이징 크림 부문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피부 자생력을 강화하는 스킨케어 루틴 제안, 자음생 라인 체험 등 다양한 혜택과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게는 렉슨 미나램프, 자음생 라인 체험본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네 번째를 맞이한 자음생 럭셔리 뷰티 페어는 아모레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G마켓, 뷰티컬리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