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뉴스픽] 젝시믹스·코스맥스·휠라·더후

젝시믹스, 인도네시아 매출 176% 성장…"동남아 웰니스 시장 공략"
젝시믹스 ‘2025 가민런 인도네시아’ 공식 스폰서로 참여 사진젝시믹스
젝시믹스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2025 가민런 인도네시아' 행사 모습 [사진=젝시믹스]

젝시믹스는 인도네시아 법인의 2025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6%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중국·일본·대만 법인 설립과 함께 기업간 거래(B2B)를 양대 축으로 해외 투트랙 전략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는 '아시안 핏'에 특화된 제품력과 현지 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2026년 봄·여름(SS) 글로벌 수주회'에서는 전 시즌 대비 150% 이상 늘어난 물량을 수주했다.

현지 고객 접점 확대 전략도 주효했다. 팝업 프로젝트 '젝시믹스 인 더 시티'와 글로벌 마라톤 대회 '2025 가민런 인도네시아' 후원 등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으며, 틱톡·소피 등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수익 구조를 다변화했다.

올해는 인플루언서 협업을 확대해 매출 2배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태국·필리핀 등 신규 국가로 판로를 넓힐 계획이다. 특히 태국에서는 현지 최대 유통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할 예정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동남아 시장 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며 "K-애슬레저웨어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충성 고객 확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 美 타임지 선정 '2026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등극
코스맥스 TIME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선정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가 미국 타임의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경기 판교 사옥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6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톱 500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타임지와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스태티스타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전 세계 4000개 이상 기업의 매출 성장률·재무 안정성·환경 영향성 등을 종합 분석해 이뤄졌다.

코스맥스는 상위 8% 수준인 346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500위권에 진입했다. 명단에 든 한국 기업 중 6위, 전 세계 화장품 업종 내에서는 10위를 기록했다.

코스맥스는 재무 건전성뿐만 아니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과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보고서 발간 등 기후 변화 대응 체계를 고도화해 왔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재무적 성장과 ESG 경영의 조화가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4500여개 고객사와 함께 지속 가능한 뷰티 생태계를 구축하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휠라, 2026 봄·여름 헤리티지 컬렉션 출시
휠라 2026 봄·여름 헤리티지 컬렉션 화보 사진미스토홀딩스
휠라, 2026 봄·여름 헤리티지 컬렉션 화보 [사진=미스토홀딩스]

휠라는 2026년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브랜드 고유의 아카이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헤리티지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이탈리아 비엘라에 위치한 '휠라 뮤지엄 재단'에 보관된 20만 점 이상의 방대한 자료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1911년 브랜드 창립부터 이어져 온 오리지널 스케치와 상징적인 의류를 기반으로 클래식 스포츠웨어의 본질은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핏과 소재, 실용적인 디테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컬렉션 대표 제품인 'FHC 스타컷 오버핏 바람막이'는 아카이브 속 스키 재킷 라인을 재해석한 아이템으로, 컷라인과 컬러 블로킹 디자인이 특징적이다. 빛 반사 기능이 있는 리플렉티브 파이핑 디테일을 적용해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겼다.

컬렉션과 함께 글로벌 캠페인 '1911&에브리데이 신스(EVERY DAY SINCE)'도 전개한다. 창립부터 현재까지 일상의 모든 순간에 휠라가 함께해 왔다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으로, 자연, 빛, 고요함 등에서 영감을 받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휠라의 정체성과 철학을 보여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캠페인 영상은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휠라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더후, 상하이서 VIP 행사 '국빈루' 개최
LG생활건강 더후 국빈루 행사 모습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더후가 15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성가화에서 국빈루 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후'는 중국 상하이 성가화원에서 '환유 레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VIP 초청 행사 '국빈루(国宾楼)'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5일 열린 이번 행사에는 10여개국의 주중 외교 대사 가족과 기업인, 현지 인플루언서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환유 레드 에디션은 올해 중국 춘절을 맞아 출시된 한정판으로, 지난해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선물하며 주목받았다.

참석자들은 환유 라인의 대표 제품인 환유고를 직접 발라보고, 한국 전통 나전칠기 예술 작품 관람과 신라시대 주사위 주령구를 굴리는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LG생활건강은 향후 중국 내 거점 도시 백화점 행사와 티몰·도우인 등 온라인 마케팅을 확대해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더후 마케팅 관계자는 "국빈루 행사는 환유 라인의 차별적 고객가치를 중국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중국 시장에서 반전할 수 있는 계기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