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 C형 간염 무료검진 기금 조성 퀴즈이벤트 진행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한국MSD는 다음달 13일까지 C형 간염의 위험성 및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페그인트론 C.C.C.’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C.C.C’는 ‘Hepatitis C, Check up, Charity’의 약자로 C형 간염은 만성화될 경우 간경변증 및 간세포암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항바이러스 치료를 통해 완치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검진 및 항바이러스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국 간 분야 전문 의료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C형 간염 질병 정보 및 C형 간염 치료제 ‘페그인트론’에 관한 퀴즈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MSD 홈페이지(www.msd-korea.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퀴즈에 참여한 의료진 수만큼 C형 간염 무료 검진 기금이 조성되며, 기금은 오는 7월 ‘세계 간염의 날’을 기념해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의 C형 간염 무료 검진에 기부될 예정이다.

권선희 한국MSD 스페셜티 사업부 상무(페그인트론 영업 마케팅 총괄)는 “만성 C형 간염은 간 경변증과 간암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조기에 적극적으로 검진하고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이라며 “이번 행사는 C형 간염 검진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검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