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미국 ‘타이젠 개발자 컨퍼런스 2014’에서 공동 발표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6-05 12: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안랩(대표 권치중)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타이젠 개발자 컨퍼런스 2014(Tizen Developer Conference 2014)’에서 ‘타이젠 앱 검증 및 보안 시스템(Tizen Application Validation and Application Security Analysis)’을 주제로 공동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안랩 융합제품개발실 고승원 책임연구원과 강종석 선임 연구원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안랩은 이번 발표에서 현재 ‘타이젠 앱스토어(2013년 5월 서비스 개시)’에 서비스 중인 타이젠 앱스토어 보안 심사 시스템 및 검증 프로세스를 소개했다.

이 시스템은 앱의 코드를 분석하는 정적 분석, 행위기반의 동적 분석을 비롯한 다면적 분석 기술로 타이젠 앱스토어에 올라오는 애플리케이션에 악성 기능이나 보안 취약점이 있는지 사전 검증한다. 이를 통해 오픈 마켓인 타이젠 앱스토어 사용자는 안심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안랩은 이번 발표에서 보안 심사 시스템 이외에 모바일 앱스토어 보안의 중요성과 동적 분석의 지능적 진화, 타이젠 앱 개발을 위해 개발자들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 발표와 검증 데모 시연으로 개발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세션을 발표한 안랩 융합제품개발실 고승원 책임연구원은 “타이젠 앱을 개발하기 전 보안 및 검증에 대한 검토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라며, “이번 발표를 통해 타이젠 스토어에서 판매할 수 있는 앱의 종류를 충분히 이해하고, 개발 시간 또한 절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동 발표자인 안랩 융합제품개발실 강종석 선임연구원은 “개발자들이 타이젠 검증의 보안 기준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앱 보안 시스템을 알아야 한다. 이번 발표를 통해 이에 대한 정보가 전달이 되었을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랩은 이번 컨퍼런스 외에도 세계 최대의 보안 컨퍼런스인 RSA2014,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주최하는 가트너 서밋 등 다양한 국제 행사에 적극 참가하는 등 해외 지역에 대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안랩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타이젠 개발자 컨퍼런스 2014(Tizen Developer Conference 2014, 보충설명 참조)’에서 ‘타이젠 앱 검증 및 보안 시스템(Tizen Application Validation and Application Security Analysis)’을 주제로 공동 발표를 진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