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은행장 손교덕)은 세월호 사고로 무기한 연기했던 '제 24회 여성백일장 및 어린이사생실기대회'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지역민들의 지속적인 개최 시기 문의와 개최 요청을 수용해 창원-창원용지공원(포정사)·진주-진주성·김해-국립 김해박물관·울산-문수경기장에서 동시 진행한다.
경남과 울산지역 거주 여성, 어린이(유치원생·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와 별도 참가신청 절차 없이 대회당일 개최장소에서 작품용지를 교부 받아 완성된 작품을 제출하면 자동 신청된다.
제 24회 여성백일장 및 어린이사생실기대회는 풍성한 경품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당일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여성백일장 참가자 중 25명에게 기프트카드, 어린이 사생실기대회 참가자 48명에게는 PMP·자전거·축구공/농구공 등 푸짐한 경품을 준다.
게다가 온 가족들이 참가하는 행사인 만큼 다양한 식전 축하공연(고성오광대 사물놀이·울산버슴새 길놀이·마술 공연·NC다이노스 치어리더 공연 등)과 부대행사(페이스페인팅·요술풍선·솜사탕 등)도 열린다.
경남은행 김영모 지역공헌부장은 “제 24회 여성백일장 및 어린이사생실기대회는 지역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문예창작 기회를 제공하는 문예행사에서 지역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문화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갈고 닦은 예술적 재능도 뽐내고 가족들과 좋은 추억도 만들 수 있는 기회에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제 24회 여성백일장 및 어린이사생실기대회 입상자 발표 예정일은 오는 10월 30일로 경남은행 홈페이지(www.knbank.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여성백일장은 장원(2명)-상금 100만원 및 상패·차상(4명)-상금 50만원 및 상패·입선(15명)-상금 20만원이 수여된다.
어린이사생실기대회는 최우수상(7명)-장학금 20만원 및 상패·우수상(18명)- 장학금 및 상패·특선(150명)-부상·입선(3100명)-부상·단체상(7개 학원)은 부상 및 상패(부상 20만원 상당)가 지급된다.
제 24회 여성백일장 및 어린이사생실기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남은행 사랑나눔재단(☎055-274-1920, 1921)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