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오는 28일 오후 한국학중앙연구원 대강당에서 2014년도 국제 청소년성취포상제와 성남형 청소년행복프로젝트 포상식을 개최한다.
국제 청소년성취포상제는 동장14명, 은장1명 등 총 15명의 청소년이 포상 인증서 및 휘장을 수여 받으며, 성남형 청소년행복프로젝트는 ‘아는단계’ 50명의 청소년이 인증서·메달을 수여 받을 예정이다.
이번 포상식은 애니매이션크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수여식, 활동 모습 상영, 활동 사례 발표, 2015년 포상활동 일정 안내, 진조크루의 축하공연 순으로 이뤄지며, 부대행사로 청소년이 운영하는 포토존, 레드카펫, 핑거푸드존이 운영된다.
국제 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14~25세 사이의 모든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 활동을 통해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청소년 자신 및 지역사회와 국가를 변화 시킬 수 있는 삶의 기술을 갖도록 하는 국제적 자기 성장 프로그램이다.
또 성남형 청소년행복프로젝트는 재단에서 자체 개발한 지역형 포상제로, 관내 만9~13세 사이의 모든 청소년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청소년들은 재능영역, 인성영역, 건강영역, 도전영역의 4가지 활동들을 학부모,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진행하면서 자신의 행복을 찾아가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