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14년 빛낸 파워블로그 153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5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네이버]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5일, 2014년 한 해 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한 ‘2014 파워블로그(http://me2.do/GiP4wG0i )’를 발표했다.

네이버 파워블로그는 한 해 동안의 네이버 블로그 활동에 대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의 활동내용 평가와 블로그 활동성·인기도, 포스트 주목도·인기도로 구성된 블로그 활동 지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지난 2008년 시작되어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네이버 파워블로그 제도를 통해, 지금까지 총 2041개가 파워블로그로 선정되었다. 이들 중 약 80%는 현재까지도 활발한 블로그 활동을 유지하고 있으며, 7년 동안 파워블로그로 선정된 블로그도 14개에 달한다.

이를 통해, 네이버 파워블로그 제도가 컨텐츠에 대한 신뢰를 부여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잡아 운영자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양질의 컨텐츠 생산을 독려하는 제도로 자리잡았음을 알 수 있다.

올해 파워블로그 153개 중 34개는 신규로 파워블로그에 선정됐다. 파워블로그 운영자에게는 네이버 파워블로그임을 나타내는 앰블럼과 로고, 감사패 및 소정의 사은품이 증정된다.

회사 측은, “지난 12년동안 꾸준히 대한민국 대표 이용자 생산 컨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데에는 자신의 경험과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한 이용자들의 공이 컸다”며, “앞으로도 파워블로그 만이 가질 수 있는 자부심과 명예를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블로그는 지난 200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대한민국 인터넷을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인터넷 이용 환경이 모바일로 변하는 가운데에서도 네이버 블로그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가장 편리하고 쉽게 저장하고, 정보를 바탕으로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는 대표 서비스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블로그 이용률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사용성을 더욱 강화하고, 블로그 내에 쌓인 양질의 정보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