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개방형 창업플랫폼 ‘G-베이스캠프’개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9 16: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관기관 및 대학 등 지역 역량 결집한 네트워크형 창업지원체계 구축

좌측부터 김기언 경기대 총장, 남경필 지사, 서승원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 김병량 단국대 부총장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중기센터(대표이사 윤종일)는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함께 모여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는 창의와 혁신 기반의 개방형 창업 플랫폼인 ‘G-베이스캠프’를 9일 개소했다.

이 날 개소식에는 남경필 지사를 비롯해 이동화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서승원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과 유관 기관장 및 대학총장 등이 참석했다.

중기센터는 광교테크노벨리 차세대융합기술원 10층에 G-베이스캠프를 조성하고, '창업예비단계 ⇒ 창업단계 ⇒ 창업성장기'로 이어지는 단계별 맞춤형 지원정책 및 체계를 마련했다.

아울러, 유관기관 및 대학 등 지역의 핵심 역량을 결집한 네트워크형 창업지원체계를 구축해 ▲아이디어 블루오션 창출 ▲G-멘토스 컨설팅 ▲G-창업에이전트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아이디어 블루오션 창출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들이 반복 토론과 멘토링·컨설팅을 통해 실전 창업에 활용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도록 돕는다.

G-멘토스 컨설팅은 전문가의 일방적 멘토링 시스템에서 벗어나 실패·성공·은퇴 기업인, 경제·기술분야 전문가 등 다양한 멘토들을 참가시켜 누구나 멘토와 멘티가 될 수 있는 쌍방향 멘토링 환경을 조성한다.

G- 창업에이전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외부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컨설턴트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창업지원팀(031-259-6094)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