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인 위에화엔터테인먼트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측은 "유니크의 멤버 성주가 '역사로 돌아가자'에 장국립, 장함여 등 중국 최고 스타들과 함께 고정 게스트로 출연한다. '역사로 돌아가자'는 중국 사천위성이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선보이는 초대형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중국 최고의 배우, 감독, 프로듀서인 장국립이 프로그램의 총 감독이고 월드스타 성룡도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으로 벌써 중국내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유니크의 리더 성주는 멤버들과 같이 중국 최대 인기 예능 프로그램 '쾌락대본영', '티엔티엔행상'에 출연하고, 한국에서도 '학교다녀오겠습니다' 출연하는 등 한-중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무대와는 다른 반전 매력을 보여주면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유니크의 멤버 이보와 성주는 '별그대' 장태유 감독의 '상학원합화인'에 중화권 톱스타인 야오천, 탕이엔, 하우레이, 곽부성등과 함께 동반 캐스팅되며 주목을 받았다. '상학원합화인'은 살아온 인생도, 성격도 다른 3명의 여성이 창업을 해나가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과 우정, 사랑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한편, 유니크는 첫 번째 미니앨범 '이오이오(EOEO)'로 전 아시아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