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코엑스, 무역 1조달러 재도약 기원 ‘코엑스 어반파크 페스티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채명석 기자
입력 2017-11-30 14: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엑스(대표 변보경)는 12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동측광장 및 동문 로비에서 ‘제54회 무역의 날 기념 코엑스 어반파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역 1조 클럽 재가입을 응원하기 위한 △재도약(飛上) △나눔(相生) △꽃길만 걷게 해줄게 등 세 가지 주제로 구성해 일반인들이 무역을 알기 쉽게 체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무역 재도약 - 飛上(날아오름)’ 존은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상 수상 기업들의 로고가 삽입된 대형 열기구를 직접 타고 날아보는 ‘무역 애드벌룬 기구 체험’과 제54회 무역의 날을 기념하여 로데오 위에서 54초를 버티는 ‘무역 로데오’, 무역의 역동성을 직접 체험해 보는‘클라이밍 체험’이 진행된다.

‘한국무역 나눔 - 相生’ 존은 무역의 상징인 ‘트레이드 타워 조형물’과 함께 무역업계에 응원 메시지를 적고 기부를 통해 우리 사회 어려운 소외 계층을 후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시행된다.

‘한국무역 꽃길만 걷게 해줄게!’ 존은 ‘꽃길’이 펼쳐질 한국 무역의 미래를 염원하며 제작한 국내 최대 규모(높이 6m, 넓이 9m, 폭 9m) 플라워 뮤직 큐브 구조물을 직접 걸어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 최정상의 플로리스트와 미디어 아티스트가 협업하여 제작한 초대형 반응형 포토존 ‘월드 트레이드 플라워 맵’(높이 4m, 넓이 8m)도 구성된다.

코엑스 동문 로비 일대에는 ‘트레이드 라운지’를 조성하여 버스킹 공연을 관람하며 여러 퓨전 음식을 간단하게 시음, 시식할 수 있는 쉼터를 제공한다.

12월 5일 ‘제54회 무역의 날’에는 기념식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무역의 날 특집 K-POP 콘서트(B1A4, 에이프릴, 서사무엘 등) 및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신재생 에너지 체험전, 글로벌 아트 콜라보 전시 및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 포럼이 부대행사로 개최된다.

행사와 더불어 산자부와 한국무역협회는 무역 규모 1조 달러를 달성하는 한국무역 재도약의 일환으로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7일간 ‘특별 무역주간’을 지정, 선포한다.

무역활동 지원 육성을 위한 글로벌·권역별 빅바이어 중심의 초대형 수출상담회, WTC(World Trade Center) 회원사 초청 수출입 상담회, 한류문화 활용 마케팅 K-WAVE EXPO, 4차 산업혁명과 한국무역의 길 토론회, 무역인력 해외 취업 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