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그랜드코리아레저, 지식통합형 독서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5-20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그랜드코리아레저 제공]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2021년 독서아카데미‘ 기관에 선정, 5월부터 9월까지 총 5회에 걸쳐 독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독서아카데미는 통섭형 강의를 통한 전 국민 독서문화 증진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올해 운영 기관은 그랜드코리아레저를 포함해 전국 93개 기관이 선정됐다.

GKL 독서아카데미는 오는 25일 첫 번째 강의 ’디지털 트렌드 2021‘의 저자 권병일 박사의 ‘디지털 트렌드 2021: 디지털의 미래는 우리를 기다리지 않고 시작되었다’를 비롯해 △6월 15일 ‘과학의 쓸모’의 저자 전승민 작가의 ‘과학의 쓸모: 팬데믹(대유행) 이후, 실생활에서 꼭 알아야 할 교양을 최대한 쉽게 설명해 주는 과학 이야기’ △7월 20일 ‘코로나 사피엔스’의 저자 김누리 중앙대 교수의 ‘코로나 사피엔스: 누구도 겪어보지 못한 신세계에서 살아갈 우리를 감히 ‘코로나 사피엔스’라 부른다‘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8월 18일 노명우 아주대 교수의 ’뉴노멀(새표준) 교양수업: 뉴노멀시대, 정치·경제를 바꾸는 10가지 핵심 개념‘ △9월 15일 ’퍼스널 리셋‘의 저자 이라야 작가의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힘든 당신을 귀찮게 하는 모든 삶의 문제를 설명하는 심리법칙‘도 마련된다. 

독서아카데미는 온라인 화상 강연(Webex)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자우편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그랜드코리아레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그랜드코리아레저는 ‘책을 통해 배우고 소통하는 공기업’이라는 슬로건(표어) 아래 △사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별별얘기‘를 활용한 독서 행사 개최 △전자사보 ’세븐럭하우스‘에 책 칼럼 연재 △사내 온라인 학습 누리집을 통한 독서 교육 과정 운영 등으로 자기주도적 독서문화 정착을 이뤘다.

아울러 2015년부터 노사합동으로 지역 아동센터에 ‘착한 도서관’을 설립하는 등 독서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성과를 인정받아 2019년 10월 독서경영 최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