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시장, "다양한 세대와 함께하는 건강증진 조성 노력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0-01 16: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월 다양한 걷기 챌린지 실시

신동헌 광주시장.[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이 1일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혼자걷기, 스탬프 챌린지, 줍깅 챌린지 등 코로나19로 인한 신체활동 감소를 막고 청소년, 성인, 노인 등 다양한 세대와 함께하는 건강증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신 시장은 "맑은 가을하늘과 함께하는 ‘10월에는 가을바람 따라 걷기를 시행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신 시장은 오는 5~23일까지 19일 간 ‘첫번째 스탬프 챌린지’ 남한산성 둘레길 1코스, 경안천습지생태공원 2곳을 모두 걷고 스탬프 2개를 획득한 200명과 ‘두번째 스탬프 챌린지’ 남한산성 둘레길 3코스 또는 4코스 중 1코스를 걸어 스탬프 3개를 획득한 100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리가 연장됨에 따라, 여럿이 걷기보다 혼자 걷기를 권하는 ‘나 혼자 1만보 걷기도 실시하기로 하고, 총 15만보를 먼저 달성한 300명에게 콜레스테롤 예방에 좋은 견과류 1박스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소년들을 위한 ‘놀면 뭐하니? 워크온과 함께 줍깅 하자! 마일리지 챌리지도 11일부터 27일까지 17일간 운영한다.

‘줍깅’이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관내 어디든 걸음 수 8000보, 걸은 시간 2시간, 주운 담배꽁초 한 봉지를 제출하면 광주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봉사활동 2시간을 인정해 준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광주시 공식 커뮤니티인 ‘광주시 워킹투게더’에 가입하고 10월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한편 신 시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신체활동 감소로 일상 속 신체활동 강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일상 속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지난 3월부터 매월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