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대구 수성구 복지를 QR코드로 한눈에 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2-06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복지정보 '수성복지 시그널' 사업 시행

  • 2022 희망수성천사계좌, 18개 사업 추진

대구 수성구는 각종 안내문(통지서)에 QR코드 ‘수성복지 한눈에’를 삽입해 복지정보 ‘수성복지 시그널’ 사업을 시행한다. [사진=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2022년 2월부터 복지대상자에게 보내는 각종 안내문(통지서)에 QR코드 ‘수성복지 한눈에’를 삽입해 이를 스캔하여 복지대상자 사전신고 의무, 복지지원 안내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사업인 복지정보 ‘수성복지 시그널’ 사업을 시행한다고 2월 6일 밝혔다.
 
생활보장과 김미순 통합관리1팀장은 “수성구는 변경된 복지서비스(제도)를 주민들에게 비대면으로 알리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QR코드를 이용하여 주민들이 쉽게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복지대상자들에게 복지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복지제도 변경사항을 수시로 업데이트해 많은 주민이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QR코드를 이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더욱 쉽게 복지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는 복지 사각지대 상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희망수성 천사계좌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대구수성구]

한편, 대구 수성구는 저소득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 사각지대 상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해 희망수성 천사계좌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나눔과 류명희 복지자원관리팀장은 “희망수성 천사계좌는 주민들의 자발적 기부(월 3000원 이상)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 체결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저소득 아동에게 먹거리를 제공하는 ‘집으로 온(溫)밥’, ‘중증장애인 사회체험 프로그램 ’, ‘새로운 세상 경험하기’, ‘저소득노인의 아름다운 생애 마침표 준비 ’, ‘귀천(歸天)준비학교’ 등 18개 사업(3억2360만원)을 지역 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과 연계하여 추진하며, 작년 희망수성 천사계좌로 2억8165만9000원이 모금되었으며, 올해 생애주기별‧대상자별 복지 수요 변화에 따른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민‧관 협력으로 저소득 주민들에게 맞춤형 복지, 생활밀착형 지역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한 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