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중국집에서 열린 아이돌 생일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아이돌의 생일이나 데뷔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팬들은 이벤트를 열곤 하는데요. 영화관, 카페, 갤러리 등 다양한 장소에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아이돌 키워드에서는 중국집에서 열린 아이돌 생일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바로 이름 세 글자가 완전히 같은 아이돌 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리더 '양정원'과 중국집 '양정원'이 그 주인공인데요. 2월 9일 정원의 19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그의 팬 망고 님이 이 중국집 양정원에서 생일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중국집에서 생일 이벤트가 열린 것은 이례적인데요. 망고 님과 인터뷰를 통해 중국집에서 생일 이벤트를 열게 된 계기 등에 대해 물었습니다. 어떤 사연이 숨어있을까요?
또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중식당 양정원을 방문해 이준태 사장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1999년 2월에 개업 당시 상호명을 '양정원'으로 지었던 이유와 이번 이벤트를 수락한 계기에 대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 엔진(엔하이픈 팬덤)들의 명소였던 이곳이 더욱 핫플레이스가 될 수 있었던 이유도 알 수 있었는데요.
아이돌 멤버 이름과 가게 상호명이 같은 곳에서 진행되는 일명 '동명(同名) 이벤트'. 다른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면서 이와 같은 이벤트를 열고 싶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힘든 요즘, 아이돌과 그 팬들이 좋은 영향력을 펼치는 또 다른 출밤점이 될 것 같은데요. 아이돌 키워드 27화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기획·촬영·인터뷰 이지연 PD 윤영은 PD
출연 정석준 기자
편집 윤영은 P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