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배달의 만족' 등 10대 소확행 공약 전격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02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운동하면 돈, 혜택 모아 청년 재벌, 남춘이가 어르신 잘 모셔요" 등

  • 박 후보, "소확생 공약 실천...인천시민 모두 행복하게 해줄 것" 기대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모습 [사진=더큰e음 선대위]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가 2일 소상공인·자영업자,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배달의 만족’ 등 작지만 소소한 10대 ‘시민 행복 공약’을 발표했다.

더큰e음캠프 선대위는 이날 “인천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실현해 드리겠다”며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소확행 공약을 제시했다.

이날 발표한 소확행 10대 공약은 △배달의 만족: 인천은 배달이 만족 △운돈합시다: 운동하면 돈이 된다 △반려동물이랑 인천으로 이사가요 △혜택 모아 청년 재벌: 청년자산 형성 지원 드림 5종 패키지 △인천 어르신은 남춘이가 제일 잘 모셔요 등이다.

또 △버스야 택시야? 버스야 여객선이야? △발 없는 자전거가 천 리 간다 △학교 졸업해도 체육 시간 있어요 △야심만만 인천 △우리는 동네에서 캠핑해요 등 발랄하고 흥미로운 소확행 공약도 포함됐다.

먼저 '배달의 만족'은 공공배달 앱 배달 e 음 수수료 제로화를 통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배달비 부담을 줄여 소상공인·자영업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약으로 배달라이더 상해보험 및 전기 오토바이 지원 약속이다.  

또 ‘운돈합시다’의 경우 시민들의 건강도 챙기겠다는 박 후보의 의지가 돋보이며 걷거나 움직일 때마다 마일리지가 척척 쌓이는 시민들의 건강도 챙기고, 돈도 챙기는 1석 2조 공약으로 쌓인 마일리지는 e 음 포인트로 지급된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생활체육시설을 집 근처 근거리에 확충해 나가고 시민 누구나 연 1회 배드민턴, 탁구, 수영 등과 같은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바우처’를 도입한다.
 

박남춘 후보의 소확행 10대 공약[사진=더큰e음 선대위]

박 후보는 이와함께 인천은 반려동물 보유 가구 수가 20만명 가까이 되는 만큼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반려동물 관련 공약으로는 △시립 동물보호센터 설립 △반려 공원 및 동반 체육시설 확충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들개, 길고양이 중성화사업 확대 등이다.

박 후보는 아울러 청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청년을 위한 공약도 내세우면서 취업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청년들에게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고 첫 취업 청년들에게는 최대 120만원의 드림포인트를 제공해 청년들에게 희망을 선물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어르신은 남춘이가 제일 잘 모셔요’ 공약도 눈에 띈다.
 
박 후보는 이를위해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찾아가는 동네병원’과 ‘SOS 긴급돌봄지원단’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보장하겠다고 약속하고 취약계층에 식사 배달과 공동밥상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마음까지 달래겠다고 다짐했다.

박 후보는 “나와 내 가족, 이웃의 삶이 좀 더 나아지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고민을 많이했다”면서 ”작지만 든든하고 알찬 소확행 공약이 인천시민들을 행복하게 해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