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경기관광축제 홍보관 운영

  •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려...도내 축제 집중 홍보

  • 화성 뱃놀이축제, 이천 도자기축제 등 경기관광축제 20개 소개

2021년 경기관광축제 홍보관 모습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국내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경기관광축제 홍보관을 운영, 도내 관광지 등을 직접 홍보하기로 했다.  

도는 3일부터 오는 5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경기관광축제의 매력을 알린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독립부스 형태의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박람회를 찾는 여행객에게 화성 뱃놀이축제, 이천 도자기축제 등 경기관광축제 20개와 여주 오곡나루축제, 연천 구석기축제 등 문화관광축제 5개를 소개하는 홍보 책자를 배포한다.

또한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을 주요 대상으로 △도자기 △음악 △만화 △콩 △쌀 △산나물 등의 축제 핵심 콘텐츠를 활용한 그림 그리기 체험과 배지 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홍보관 방문객에게는 룰렛 등 현장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경기관광축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활용해 만든 기념품도 증정한다.

최용훈 도 관광과장은 “올해 현장 중심으로 개최 예정인 경기관광축제를 적극 홍보해 타지역 방문객 유치를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등 도내 17개 시‧군도 별도로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지역축제와 관광지, 특산물 등을 각각 소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