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with 웹젠 참여 고교동아리 챌린지' 프로젝트 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1-08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이 오는 12일 올 한해 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 참여한 성남시 관내 6개 고등학교 동아리의 ‘챌린지 프로젝트’성과대회를 연다.

8일 재단에 따르면, 챌린지 프로젝트는 웹젠이 지원하는 코딩교육에 참여한 청소년 동아리가 ‘생활 속 불편함’이라는 주제하에 1년간 프로젝트의 결과를 발표하는 것으로, ‘학교 생활 속 불편함’, ‘교통 신호 시스템’, ‘환경보호 실천 앱’ 등을 주제로 ICT 기반의 제품을 설계한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자리다.

성과대회를 통해 수상한 팀은 웹젠 대표이사상과 아이디어 특허출원을 위한 전문가 자문 및 출원 비용 전액을 지원받는다.

웹젠측은 "미래사회 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교육 사업과 더불어 청소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현실 속에서 실현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지속해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소년이 1년간의 활동을 의미 있게 마무리하고 계속해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웹젠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청소년코딩공작소 with 웹젠’교육에 필요한 비용 전액을 3년째 기부해 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