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와 유관기관이 2023 설 명절맞이 다양한 파격행사를 진행 중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포함해 최대 53%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해 시민의 설 명절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 한방바이오제천몰, 31일까지 최대 53% 할인…전 제품 무료 배송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에서 운영하는 한방바이오제천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최대 53% 할인가를 전 제품 무료 배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판매 품목은 녹용고, 홍삼, 도라지청, 칡즙, 각종 진액 등 한방 건강 제품과 전통주, 한방 치약·샴푸·비누 등 생활용품, 고추장, 선식, 식초, 한과 등 먹거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특히 여성도서관 내 소재한 제천몰(독순로 70)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동일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제천로컬푸드, 12일~21일까지…최대 20% 선착순 할인 혜택
제천로컬푸드에서도 설 명절 맞이 선물세트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2만원 이상 제천시내는 무료 발송되며, 관외라도 택배비 2000원은 로컬푸드에서 지원한다. 배달모아(제천공공배달앱) 주문도 가능하며, 로컬푸드 3개 매장(장락동 본점, 이마트점, 배론점)에서 직접 주문도 가능하다. 취급 품목은 잡곡세트, 황기찹쌀한과, 각종 건강 청, 황기장, 꿀, 전통주 등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로컬푸드로 문의하면 된다.
◇ 제천정보화마을, 20% 할인…택배주문 16일까지 일반주문 17일까지
청풍관광정보화마을과 월악산약초정보화마을에서도 도매가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택배주문은 16일까지, 일반 주문은 17일까지 아래 이메일(월악산약초마을, 청풍관광마을)로 신청하면 된다. 월악산 약초마을에서는 가을 더덕, 사과(부사), 건강즙(6종), 우리밀시골빵, 떡국떡을, 청풍관광마을에서는 사과(홍로), 꿀, 꿀화분, 산양삼 등을 판매한다. 제천화폐 모아로 결제할 수 있으며, 문의는 각각 월악산약초마을 및 청풍관광마을로 하면 된다.
◇ 살림터(장애인직업재활시설), 20% 할인 판매…3만원 이상 택배비 무료
의미있는 선물을 하고 싶다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서 운영하는 살림터 허브차 세트도 고려할 만하다. 오는 24일까지 국산 유기농 허브차 세트 및 단품 등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금액대는 1만4000원~2만8000원까지 다양하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택배비가 무료이며, 주문 수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니 대량구매를 원할 경우 시설 내 직업재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익금은 장애인 근로자 급여 및 복지를 위해 일부 활용될 예정이다.
◇ 제천지역자활센터(설), 18일까지…택배비 전국 무료, 수급자 자활 지원
또 수급자들의 자활을 돕는 제천지역자활센터도 있다. 오는 16일까지 주문을 접수하면 명절 전 선물세트를 전국 무료로 배송한다. 취급 품목은 누룽지·김자반 선물세트, 한과·약과·떡 선물세트, 들기름·참기름 선물세트 등이 있다. 제천화폐 모아도 사용이 가능하다. 주문·문의 사항은 제천지역자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계묘년 설 명절엔 우리 고장에서 만든 특산물들로 가족 및 이웃에 사랑을 전달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