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K-뷰티 엑스포 대만 2023' 개최...수출판로개척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3-08-18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8일부터 21일까지 대만 국제무역빌딩에서 열려

  • 67개사 참여...화장품 등 뷰티 제품 부스도 운영

사진경기도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해외 뷰티 전시회 ‘K-뷰티 엑스포 대만 2023’이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대만 국제무역빌딩(TWTC)에서 열린다.
 
도에 따르면 ‘K-뷰티 엑스포’는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원료, 패킹, 이너뷰티, 스마트 뷰티 등 뷰티 기업의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뷰티 전시회로 ‘K-뷰티 엑스포 대만’은 2017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6회차로, 다년간의 대만 뷰티 전시회 노하우를 바탕으로 뷰티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뷰티 중소기업 67개 사(71 부스)가 참가한다.
 
도는 이 가운데 도내에 주소지를 둔 기업을 대상으로 부스 참가비, 통역비, 운송비(15kg) 등을 지원했으며 코트라(KOTRA) 현지 무역관에서 직접 선별하고 초청하는 현지 구매자와의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판로개척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코트라의 수출지원 플랫폼 ‘바이코리아’ 내 상설 전시관 연중 홍보, 무역 컨설팅 지원사업 등 참가기업 대상 수출지원 방안도 준비하고 있다.
 
대만은 신흥 뷰티 시장으로 작년 차이잉원 총통이 ‘K-뷰티 엑스포 대만 2022’에 방문할 정도로 한류와 K-뷰티 제품에 관심이 크다.
 
도는 해외시장 진출과 수출 확대를 꿈꾸는 뷰티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태성 도 바이오산업과장은 "K-뷰티 엑스포 대만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도내 뷰티기업에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가 성공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뷰티 엑스포 인도네시아 2023’은 오는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JIExpo)에서, ‘K-뷰티 엑스포 대한민국 2023’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