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 '독고' 백두 작가, 신작 '진주' 오늘(13일)부터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3-11-13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더그림엔터테인먼트
[사진=더그림엔터테인먼트]
웹툰스튜디오 더그림엔터테인먼트가 신작 '진주' 연재 소식을 전했다.

13일 더그림엔터 측은 "인기 웹툰 '통' '독고'의 백두 작가의 신작 '진주'가 오늘부터 매주 월요일 네이버 웹툰을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백두 작가는 전작인 '통', '독고', '블러드레인' 시리즈를 통해 독자적인 누아르 유니버스를 구축하며 탄탄한 독자층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작가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과 사실감 넘치는 섬세한 그림체는 누아르 특유의 장르적 감성을 극대화시켜 독자들을 열광케 했다.

신작 '진주' 역시 백두 작가만의 거칠지만, 섬세한 화풍이 돋보이는 액션 누아르 장르의 순정물이다. 부산 최대 파벌의 보스 ‘진주현’은 안암 판정을 받은 뒤 고향 진주로 내려가고, 그곳에서 만난 ‘현진주’를 사랑하게 되면서 난생처음 평범한 삶을 꿈꾼다. 그러나 과거의 지독한 악연은 그를 피할 수 없는 절체절명의 싸움으로 끌어들인다. 이번 작품에서 백두 작가는 그림은 물론 스토리까지 담당해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목숨까지 내던지는 주인공의 부드럽지만, 거친 순애보를 그려낸다.

 한편 '진주'의 OST도 발매된다. 콜라보 음원 프로젝트 신곡 '진주'는 인기 래퍼 타이거 JK와 함께 기획한 공동 콜라보 프로젝트다. 타이거 JK와 백두 작가가 '진주'라는 원천 아이템으로 각자의 창작물을 만든다는 새로운 시도다. 두 아티스트는 ‘진주’의 스토리를 자신만의 영감으로 해석했고, 본인들의 영역인 음악과 웹툰으로 완성했다. 타이거 JK가 직접 작사, 작곡, 노래하고 윤미래가 피처링한 신곡 '진주' 역시 웹툰 공개일인 13일 발매한다. 음원은 웹툰 '진주'의 프롤로그에도 삽입돼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