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경산, ㈜원소프트다임과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4-04-17 07:3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의 4차산업시대로 대변되는 미래시대의 성장동력이 될 인재 육성을 책임지고 있는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가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는 지난 16일 재단 회의실에서 ㈜원소프트다임(대표 이대호)과 혁신적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 디지털 융합 교육프로그램, 세미나 등의 공동 진행 △ 인적자원 및 교육공간 상호 활용 △ 네트워크 공유 및 대외 홍보 협력 △공동프로젝트 수행 및 기관탐방, 설명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교육기관 및 기업체, IT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공동으로 대외협력 홍보를 진행해 42경산 교육생 모집 홍보의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42경산 교육생들이 취·창업을 통해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안착할 수 있도록 기업탐방 및 기업설명회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42경산 주원소프트다임과 업무협약 체결사진경산시
42경산, (주)원소프트다임과 업무협약 체결[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의 4차산업시대로 대변되는 미래시대의  성장동력이 될 인재 육성을 책임지고 있는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가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이헌수)는 지난 16일 재단 회의실에서 ㈜원소프트다임(대표 이대호)과 혁신적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포스코 체인지업그라운드에 위치한 ㈜원소프트다임은 IT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으로 2015년 2월에 설립됐다. 주된 사업영역은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개발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트러스’를 출시했다.
 
‘피트러스’는 일상에서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휴대용 체성분 측정기로 기술의 고도화를 거듭하며 국내외 10건의 특허등록을 비롯하여 브랜드K,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되는 등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제품이다. 이를 통해, 2023년에는 ‘CES혁신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뛰어난 기술성, 디자인, 혁신성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으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 디지털 융합 교육프로그램, 세미나 등의 공동 진행 △ 인적자원 및 교육공간 상호 활용 △ 네트워크 공유 및 대외 홍보 협력 △공동프로젝트 수행 및 기관탐방, 설명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교육기관 및 기업체, IT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공동으로 대외협력 홍보를 진행해 42경산 교육생 모집 홍보의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42경산 교육생들이 취·창업을 통해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안착할 수 있도록 기업탐방 및 기업설명회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