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데뷔곡 '마그네틱', 美 빌보드로…"많은 관심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4-04-17 10:4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하이브 막내딸' 그룹 아일릿이 데뷔곡 '마그네틱'으로 미국 빌보드 '핫100'에 진입했다.

    1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4월 20일 자)에 따르면 그룹 아일릿은 미니 1집 '수퍼 리얼 미(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마그네틱'이 메인 송차트 '핫100' 91위로 진입했다.

    K-팝 데뷔곡이 해당 차트에 오른 건 처음이다.

  • 글자크기 설정
그룹 아일릿 사진빌리프랩
그룹 아일릿 [사진=빌리프랩]
'하이브 막내딸' 그룹 아일릿이 데뷔곡 '마그네틱'으로 미국 빌보드 '핫100'에 진입했다.

1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4월 20일 자)에 따르면 그룹 아일릿은 미니 1집 '수퍼 리얼 미(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마그네틱'이 메인 송차트 '핫100' 91위로 진입했다. K-팝 데뷔곡이 해당 차트에 오른 건 처음이다. 음원이 발매된 지 21일 만에 이룬 쾌거다. 

아일릿은 소속사 빌리프랩을 통해 "상상도 못했다. 많은 분의 관심 덕분에 얻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정말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어 "좋은 곡을 만들어 주시고 아일릿과 '마그네틱'을 사랑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 앞으로 더 멋있는 아티스트로 성장하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그네틱'은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6위, 3위를 차지하며 3주 연속 차트인했다. '수퍼 리얼 미'는 월드 앨범(6위), 히트시커스(6위)에서 ‘톱10’을 지키고 있으며, 인디펜던트 앨범(45위) 차트에도 포함됐다. 아일릿은 이머징 아티스트 15위에 올랐다.

또 '마그네틱'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데뷔 당일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 포함됐고, '위클리 톱 송 미국'에 차트인했다. 이후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거의 매일 순위를 끌어올린 이 노래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2주 연속 자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