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18일 원고장공원 방문과 관련, "무장애나눔길과 산책로 정비 등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원고잔공원을 명품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은 "고잔동 아름다운 등불카페에서 ‘주민을 건강하게, 고잔동을 풍요롭게 원고잔공원에서 힘찬 새출발 고(GO!)’라는 테마를 정하고 '희망을 나누는 첫인사' 동행 행사를 진행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잔동 주민이 애용하는 공간 ‘원고잔공원’을 배경으로, 주민들과 교류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시민이 자주 찾는 아름다운 등불카페에서 개최했다고 이 시장은 귀띔했다.

이 시장은 원고잔공원 내 시설물 정비 공사 추진 방향과 도시정비계획 등 안산시·고잔동 발전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했다.
주민들이 희망과 궁금함을 담아 만든 ‘궁금한 이야기 고잔동’ 보드판에 적힌 메시지를 하나하나 읽으며,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올해 시정 비전을 담은 퍼즐을 함께 맞추며, ‘대담한 변화와 혁신, 담대한 미래로 부상하는 안산’을 만드는 데 한 마음으로 함께하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한편 이민근 시장은 “원고잔공원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서 주민들과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며, 주민들의 관심과 애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이었다”면서 "미래 세대를 포함한 모든 시민이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