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

  • 광고업계 최초 6년 연속 '최우수'… 4년째 '최우수 명예기업' 유지

사진제일기획
[사진=제일기획]

제일기획이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발표한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서 광고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로써 제일기획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기업에게 부여하는 '최우수 명예기업' 에도 4년 연속 선정됐다.

제일기획은 협력회사를 함께 성장하는 핵심 파트너로 인식하고 실질적인 상생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5년부터 협력회사와의 상생을 위한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정기 공유회를 개최해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반영하는 등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또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사전예방 프로그램'과 위한 '조기경보(Early Warning) 시스템'을 통해 불공정 하도급 거래를 사전에 차단하고, 정기적으로 제반 법규 준수 여부를 점검하는 등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제일기획은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문기관을 통한 인사노무컨설팅 지원 △협력회사의 우수인력 확보를 위한 채용 시스템 지원, △경쟁력 강화 및 판로 확대 지원 △지역경제활성화 프로그램 연계 등 실질적인 상생 지원책을 통해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관계 확립과 실질적인 협력회사의 성장 및 경쟁력 향상 지원을 통해 업계 전반의 건강한 상생 생태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반위는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동반성장지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동반위가 230개사의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를 평가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제일기획을 비롯해 40개 기업이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이 중 '최우수 명예기업(3개년 이상 연속 최우수)'에는 19개사가 선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