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청, 경기문화재단과 ESG 실천 위한 SNS 공동 이벤트 진행

  • 전국 경찰관서 최초로 지역사회 이벤트 진행

  • ESG 스마트 치안...국민의 평온한 일상 수호

사진경기남부경찰청
친환경 에너지 기반 인공지능(AI) 순찰 로봇인 ‘팔달봇’. [사진=경기남부경찰청]
"팔달봇 : 고도화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4방향 CCTV·불꽃 감지 센서·고감도 마이크·열화상 카메라 등)된 순찰로봇"

경기남부경찰청과 경기문화재단은 ESG 가치 확산에 나서기 위해 오는 1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ESG 실천을 위한 SNS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행궁의 안전을 구석구석 살피는 친환경 에너지 기반 인공지능(AI) 순찰 로봇인 ‘팔달봇’을 운영하며 탄소 절감에 앞장서고 있는 경기남부경찰청과 문화예술 공공기관 최초로 ESG 경영을 선언한 경기문화재단이 협력해 기획됐다.

사진경기남부경찰청
[사진=경기남부경찰청]

이벤트는 양 기관의 공식 SNS를 활용한 참여를 통해 ESG의 의미와 실천 가치를 국민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친환경 에너지 기반 인공지능(AI) 순찰 로봇의 이름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경기남부경찰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사진경기남부경찰청
[사진=경기남부경찰청]
경기문화재단은 ESG의 핵심 가치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주제로 한 퀴즈 이벤트를 별도로 운영한다. 경기문화재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고 함께 지구를 지키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각 기관별 50명씩 총 100명에게 ESG 굿즈(텀블러 및 DIY 가방 세트) 또는 모바일 음료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1월 21일 각 기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경기남부청 관계자는 "이번 SNS 공동 이벤트는 공공기관이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ESG 가치를 실천하고 국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협업 사례"라며 "앞으로도 ESG를 접목한 스마트 치안으로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수호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