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코스피 5000 기념 세미나 개최…향후 자본시장 과제 논의

한국거래소 전경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전경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코스피 5000 시대를 기념하고 향후 자본시장 과제를 논의하는 세미나를 연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3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마켓스퀘어 2층)에서 ‘KOSPI 5000 and Beyond’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스피 지수 5000 돌파를 계기로 한국 증시의 성과를 알리고 학계 및 자본시장 전문가들과 함께 코스피 5000 이후 자본시장의 방향성과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의 개회사로 시작되며, 이억원 금융위원회 위원장과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의원(국회 정무위원회 여당 간사),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코스피5000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축사에 나설 예정이다.

주제 발표에서는 조수홍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코스피 5000 시대, 안착 및 도약을 위한 조건’을 주제로 발표하고,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주가 상승은 한국 경제에 어떻게 기여하는가’를 주제로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김세완 자본시장연구원 원장을 좌장으로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패널로는 고영호 금융위원회 자본시장과장,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 윤지호 경제평론가,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 조수홍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참석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