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북미 최대 냉난방공조 전시회 'AHR' 참가
경동나비엔은 북미 최대 규모의 냉난방공조 전시회 'AHR 엑스포 2026'에 참가해 에너지 하이브리드 기술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현지 시간으로 지난 2일부터 이날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다. 국내 업계 최초로 17년 연속 참가한 경동나비엔은 '하이브리드 온수기'와 '나비엔 HVAC 시스템' 등 고효율 기술을 공개했다. 상업용 보일러와 수처리 시스템 등 북미 생활 환경에 최적화한 제품도 함께 내놨다.
하이브리드 온수기는 평상시 전기를 사용하는 히트펌프 운전으로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고, 전력 수요나 온수 사용량이 급증하면 가스를 함께 사용해 안정적인 온수 공급을 지원한다. 미국 저장식 온수기 시장 최초의 에너지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냉난방공조 솔루션인 나비엔 HVAC 시스템도 전기와 가스를 동시에 활용해 냉난방을 구현한다.
김택현 경동나비엔 미국법인장은 "신재생에너지 확대 등 변화하는 에너지 환경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기반의 고효율 HVAC 시스템과 온수·수처리 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북미 환경에 최적화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 말했다.
배달의민족, 영어·중국어·일본어 언어 지원제공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앱)에 영어·중국어·일본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외국인도 언어 장벽 없이 배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입한 것으로, 글로벌 이용자의 국내 여행 편의성도 크게 높일 전망이다.
다국어는 고객이 사용하는 앱 화면에만 적용한다. 배민 입점 파트너(업주)·라이더용 주문 접수와 배차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해 혼란을 최소화했다.
배민은 국내 배달 앱 가운데 유일하게 해외 발행 신용카드 결제와 위챗페이·알리페이플러스 등 글로벌 간편결제 수단도 지원 중이다.
백인범 우아한형제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더 많은 고객이 진입장벽 없이 배달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세심하게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몬스 N32, '퀸즈밀러 오가닉 비건 필로우·듀벳' 출시
시몬스의 프리미엄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 N32는 '퀸즈밀러 오가닉 비건 필로우·듀벳'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퀸즈밀러 오가닉 비건 필로우는 충전재 밀도에 따라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 소프트·하드 듀얼 구조가 특징이다. 밀도에 따라 체감하는 지지력과 높이 등이 달라 체형 및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퀸즈밀러 오가닉 비건 듀벳은 뛰어난 통기성과 온도 조절 능력을 갖춘 사계절용 이불이다. 슈퍼싱글(SS)부터 퀸(QE), 라지킹(LK), 킹오브킹(KK) 등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해 선택폭을 넓혔다.
두 제품 모두 국제유기농섬유인증(GOTS)을 획득한 유기농면 100%를 사용하고, 동물성 원료와 동물 유래 성분을 사용하지 않음을 입증하는 글로벌 인증 '브이라벨'을 받았다.
노루페인트, 범건축 신제품 10종 출시
신제품은 △고기능 차별화 타켓형 △재도장·보수 시장 타켓형 △수성 시장 업그레이드 제품 등 3종으로 구성해 특수 환경부터 일반 건축 현장까지 폭넓게 대응 가능한 범건축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고기능 차별화 제품으론 겨울철 노면 결빙을 지연시켜 도로 안전성을 높이는 '노루웨이 결빙방지재' 등 도로·산업·특수 바닥 환경에 맞춘 4종이 새로 나왔다. 3종을 출시한 재도장·보수 타켓 제품은 은폐력과 부착력을 강화한 수성 하도 '클리어씰라(은폐형)' 등 기존 도막 리뉴얼과 유지보수 현장의 효율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일반 수성 시장 강화를 위해 '순&수 수성 내부용 뉴 1급'과 '큐피트 수성 외부용 뉴 1급' 등 3종도 내놨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고기능 제품부터 재도장, 수성 시장 강화까지 범건축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장학금' 장학증서 수여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3일 경기 성남시 자생메디바이오센터에서 '제5회 자생 신준식 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자생 신준식 장학금'은 미래 한의계를 선도할 우수 인재들을 발굴·육성하고자 2022년부터 시행 중인 장학 사업이다. 자생한방병원 설립자인 신준식 박사가 한의학 세계화와 후학 양성에 기여하고자 사재를 출연해 본 사업을 운영 중이다.
5회째를 맞은 올해는 전국 12개 한의과대학·한의학전문대학원의 심사와 추천을 거쳐 총 12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장학생에겐 1년 등록금 전액과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장학금 규모는 총 1억2000만원이다. 국내외 의료 전공 학생들과 한의 치료법 교육·실습을 받을 수 있는 'JS리더스' 인턴십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이진호 자생한방병원장은 "이번 장학금이 한의학 발전을 위해 정진하는 예비 한의사들에게 소중한 양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의학 미래를 책임질 후학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