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넘어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교육의 중심에 둔다’는 코딩앤플레이와 뉴튼아카데미의 공통된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추진된 전략적 협력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사고력 중심의 국제 학교 교육과 AI프로젝트 교육이 결합된 새로운 교육 모델을 구축하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 시너지를 이어 갈 계획이다.
뉴튼아카데미는 설립 초기부터 암기 중심의 교육을 지양하고 학생이 스스로 질문하고 탐구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사고력∙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표현력을 체계적으로 성장시켜 왔으며, 이러한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다수의 졸업생을 해외 명문 대학으로 진학시키는 성과를 만들어 왔다.
또한, 초∙중∙고등 학생을 대상으로 한 ‘AI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 과정을 설계하고, 결과물을 도출하여 발표하는 전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뉴튼아카데미 관계자는 “AI시대에 가장 중요한 역량은 기술 자체보다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이다.”라며 “코딩앤플레이의 ‘컴퓨팅 사고력과 AI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국제 학교 교육의 깊이를 한 단계 더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코딩앤플레이 관계자는 “뉴튼아카데미에 컴퓨팅 사고력 기반의 ‘코딩앤플레이 주니어’ 프로그램과 초∙중∙고등 학생 대상의 ’AI프로젝트 수업’을 제공하고 양 기관 학생들의 프로젝트 결과물과 학습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포트폴리오 형태로 축적∙공유하여 국제 학교 교육 환경에 적합한 학습 체계를 함께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