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한화-솔라엑스, 일본 에너지 저장 사업 분야에서 협력

사진한화 재팬 제공
[사진=한화 재팬 제공]

한화의 일본 법인인 한화 재팬은 17일, 에너지 저장 시스템 전문 중국 기업인 솔라엑스(SolaX Power)와 일본 가정용 축전지 시장 판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한화 재팬은 일본 국내의 주요 판매 파트너로서 솔라엑스 제품의 판로 확대 및 유지보수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한화 재팬은 글로벌 시장에서 주택용 축전 시스템의 풍부한 도입 실적을 보유한 솔라엑스의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으며, 자사의 토털 에너지 전략을 함께 추진할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우선 가정용 축전지 분야에서 협력한다. 솔라엑스의 기술력과 한화 재팬의 일본 내 판매 네트워크 및 시공·사후 서비스(AS) 체제를 결합하여, 발전부터 저장, 그리고 가정 내 전력 사용 현황을 시각화하는 ‘홈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HEMS)’ 연계까지 일체형으로 설계·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주택 분야에서 기반을 다진 후, 향후에는 저압 솔루션을 포함한 분산 에너지 영역으로 협업 모델을 확대할 계획이다. 발전부터 저장, 에너지 관리까지 통합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사업자로서, 일본 가정용 에너지 시장의 고도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구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