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놀이 종합선물세트, 가평 자라섬씽씽겨울축제를 즐기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1-05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설렘, 즐거움, 기쁨이 가득한 곳. 경기도 가평군의 겨울놀이 종합선물세트, 자라섬씽씽겨울축제!’

마음까지 하얗게 만드는 겨울눈을 동무 삼아 얼음나라로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자.

가평군은 코레일투어와 함께 경춘선 관광열차 상품을 출시했다.자라섬씽씽겨울축제는 오는 6~29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과 가평천 일대에서 펼쳐진다.

▲ 2012 자라섬씽씽겨울축제..관광객 100만명 목표

씽씽겨울축제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첫해 14만명이 축제를 찾았고, 2009년에는 무려 79만1000여명이 찾는 등 수도권 최고의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에는 구제역 여파로 아쉽게도 축제가 취소되기도 했다.

하지만 군은 수도권 최대의 겨울축제 명성에 걸맞게 참가자 100만명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아래 축제 규모도 대폭 늘리고 콘텐츠도 더욱 다양화했다.

▲ 송어얼음낚시..축제 하이라이트

씽씽겨울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송어얼음낚시다. 자라섬 옆 가평천에 축구장 9배 크기의 얼음낚시터 4곳.이곳은 얼음이 40㎝ 두께로 얼어 3만명이 동시에 올라서도 안전하다.

얼음 아래에 송어 80톤을 풀고, 얼음구멍 1만2000개를 뚫을 예정이다.
2009년 자라섬씽씽겨울축제에 79만1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렸다.<사진제공=가평군>

축제 참가자들은 뚫린 얼음구멍에 낚시대를 드리워 길이 30㎝, 무게 750㎏의 대형 송어를 낚는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잡아 올린 송어는 축제장 곳곳에 마련된 구리시설과 회센터에서 바로 먹을 수 있다.

얼음낚시터 이용료는 1만3000원이다. 이중 5000원은 참가자에게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인터넷 예약제로 천막과 의자가 제공된다.

▲ 얼음썰매..겨울놀이 백화점

얼음낚시터 주변에는 1만2990㎡ 규모의 얼음썰매장을 조성된다.

이곳은 5000명의 참가자들이 동시에 전통썰매, 눈썰매, 빙상자전거 썰매, 전동탈거리 썰매 등을 즐길 수 있다.
얼음광장에서는 개 썰매를 즐길 수 있다.<사진제공=가평군>

또 얼음광장에서는 개썰매와 스노우 MTV, 스노우 모바일기차, 둔버기 튜브기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50인승 초대형 송어썰매와 얼음 미끄럼틀도 마련된다.
씽씽겨울축제에 참가한 가족이 얼음 미끄럼틀을 타고 있다.<사진제공=가평군>

관광객의 사연과 신청곡을 들려주는 씽씽 라디오 스튜디오가 운영돼 귀를 즐겁게 해준다.

길이 20m 높이 5m짜리 눈 성곽과 1.8m 높이의 십이지신 얼음조각상, 재즈거장 캐릭터 눈조각상 등 다양한 조각상 등이 즐비해 눈을 즐겁게 한다.

▲ ‘One+One(원플러스원)’..보너스 혜택

씽씽겨울축제를 즐기는 참가자들에게 보너스 혜택도 주어진다.

축제장 인근 쁘띠프랑스와 제이드 가든의 관람료 2000원이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 축제장이 자연생태테마파크인 이화원, 가평 짚와이어, 남이섬 등과 차로 5분 거리에 자리잡고 있어 축제를 더욱 알차게 한다.


▲ 자라섬씽씽겨울축제 찾아가는 길

-전 철 : 상봉역에서 출발하는 춘천행 열차를 타고 가평역하차(축제장까지 걸어서 15분)
-버 스 : 동서울터미널·상봉동터미널에서 춘천행 버스를 타고 가평에서 하차(축제장까지 걸어서 3분)
-승용차 : 서울춘천고속도로 → 화도IC → 46번국도 → 자라섬
중앙고속도로 춘천 IC → 46번국도 → 강촌 → 자라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