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세계 최고 사양 '레이저 영사 토탈 솔루션'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8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위:CGV영등포 스타리움/아래:크리스티사의 듀얼 헤드 6P 4K 레이저 영사기]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현존하는 세계 최고 사양의 '레이저 영사 토탈 솔루션'을 우리나라 극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CJ CGV(대표이사 서정)는 글로벌 No. 1 영상미디어 컴퍼니인 크리스티사(社)와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3일 CGV영등포 스타리움에 국내 최초로 레이저 영사 토탈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단순히 보급형 레이저 영사기만을 도입하는 일반적인 사례와는 달리 CJ CGV는 듀얼 헤드(Dual head) 6P 4K 레이저 영사기, 레이저 전용 스크린, 컬러 분할 방식의 3D 안경으로 구성된 레이저 토탈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다.

우선 크리스티사의 듀얼 헤드 6P 4K 레이저 영사기는 6개의 레이저 광원(Primary)과 4K 해상도(4 kilo pixel Ultra HD)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국내 최고 수치인 3000:1의 콘트라스트(contrast), 일반 디지털 영사기 대비 500%의 밝기와 30% 이상 향상된 컬러 스페이스(color space)로 자연색에 가까운 풍부하고 생생한 색감을 표현해낸다.

레이저 영사기 모델로서는 처음으로 미국 FDA 승인도 완료했다. 아직은 도입 초기 단계인 레이저 영사기의 안전성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은 것이다.

레이저 전용 스크린도 새롭게 설치함으로써 영사기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은색 도료를 사용하는 일반 실버 스크린과 달리 레이저 전용 스크린은 화이트 도료를 사용함으로써 자연 그대로의 색감을 선사한다. 도료에 사용하는 입자 크기도 일반 스크린 대비 두 배 이상의 작아 높은 해상도를 구현한다. 특히 레이저 빛의 불균질성으로 화면에 작은 반점이 보이는 스펙클링 현상(Speckling pattern)을 완벽히 차단한다. 아울러 스크린의 균일도(Uniformity) 역시 일반 스크린 대비 3배 이상 높아 어느 좌석에서도 동일한 퀄리티로 감상할 수 있다.

CJ CGV가 도입하는 레이저 토탈 솔루션은 3D 영화에서 그 진가를 제대로 발휘한다. 그 어떤 영화관에서도 볼 수 없는 최고의 영상 품질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3D 영화 관람 시 흔히 나타나는 어지러움 증상도 거의 느낄 수 없다. 이는 편광필터를 사용하는 일반 3D 영사 시스템과는 달리 한 단계 진화한 ‘컬러분할’ 방식의 3D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컬러분할’ 방식이란 디지털 영사기에 편광 필터를 부착하지 않는 대신 전용 3D 안경을 통해 빛을 분리하는 방식이다. 편광 방식은 빛을 완벽하게 차단하지 못하고 서로 섞일 수 있기 때문에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다. 반면, 컬러분할 방식은 빛 분리가 완벽하게 이루어져 3D 영화를 볼 때도 2D 영화와의 큰 차이를 못 느낀다. 또한 영사기에 편광필터를 부착하지 않을 경우 원형 그대로의 빛을 쏘기 때문에 편광필터를 부착했을 때보다 밝기와 색감 면에서 2배 이상의 개선 효과가 있다. 화면을 왼쪽과 오른쪽 번갈아 투사하는 일반 3D 시스템과 달리 좌우 동시에 투사하는 '듀얼 프로젝터 시스템', 일반 3D 안경보다 50배 이상 비싼 레이저 전용 컬러 안경을 사용한다는 점도 월등한 깊이감과 자연스러운 3D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CJ CGV는 최고의 레이저 영사 토탈 솔루션을 CGV영등포 스타리움에 처음 설치한다. 2009년 기네스북에 세계 최대 스크린(31.38mX 13.0m)으로 등재되었던 상영관이다. 여기에는 소닉티어 30.2채널 오디오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월등한 사운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결국 최고의 영사 시스템과 오디오 시스템이 만나 3S(Screen, Sound, Seat) 진화의 절정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CGV 영사기술팀 박노찬 팀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레이저 토탈 솔루션을 통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최고의 프리미엄 영상과 사운드를 관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CGV영등포 스타리움을 시작으로 CGV센텀시티 스타리움, 그 밖의 중대형 상영관에 순차적으로 레이저 토탈 솔루션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