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육군협회 대전·세종지부, 어린이 사생 대회 및 퀴즈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19 09: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립대전현충원서 나라사랑과 호국 중요성 알려

[사진=모석봉 기자 ]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대한민국육군협회 대전·세종지부(예비역장군 장건영)가 주최하고 국가보훈처가 주관, 대전시 교육청이 후원하는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어린이 사생대회 및 퀴즈대회’가 18일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성황리에 개최 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전.세종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약 280여 명과 관계자 및 내외 귀빈 등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충탑 참배로 시작했다.

특히 사생대회는 물론 호국관련 가족동반 즉석 퀴즈대회를 열어 호국영령의 고마움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종료 후 폭염 속에서 육군의장대 시범이 진행돼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켜 참가학생, 학부모, 육군협회 회원 등 500여명의 행사 참가자들에게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참관 후 현충원 정화활동도 병행해 호국정신을 함양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육군협회 대전·세종지부가 지난해 11월17일 창립 이후 첫 번째로 개최하는 사생대회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 및 입상 등 다양한 시상 및 훈격과 부상으로 행사의 취지를 널리 알렸다.

앞으로도 매년 다양한 이벤트로 대전시민과 학생들에게 나라사랑과 호국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대회를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민국육군협회 대전·세종지부는 올해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한 사랑의 차 봉사활동(4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나라사랑 교육,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나라사랑 프리젠테이션 경연대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안보 및 안보현장 견학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장건영 지부장은 “대한민국육군발전협회 본회가 지향하는 '미래지향적이고 효율적인 국방정책과 군 발전 지원 및 후원'을 위한 모범장병 초청 격려행사, 모범장병 장학금지원, 국방과학ㆍ군 학술 세미나 개최, 지상군 페스티벌 주관, 방위산업 전시회, 해외동포학생 안보체험, 국민안보 교육, 국방과 관련한 연구 활동 및 장병 교육지원 등의 후원활동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