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내나라여행박람회 인천홍보관에 소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4 11: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시·관광공사,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 인천관광홍보관 운영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 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관광 박람회인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가하여 인천관광 홍보관을 운영한다.

시와 공사는 이번 박람회의 주요 테마인 ‘맛과 멋’에 맞춰 작년 말 인천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선정한 <인천 8미 9경>을 인천의 ‘맛’으로, 드라마‧영화 등 각종 촬영 로케이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드라마 시티 인천>을 인천의 ‘멋’으로 정하여 서포터즈, 기자단 등 박람회 공식 홍보채널을 십분 활용하는 등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 내 인천 홍보관은 <드라마시티’를 테마로 꾸몄으며, 참관객들이 인천 홍보관을 방문하였을 때 마치 인천에 놀러온 느낌으로 사진을 찍으며 여행 온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인천시티투어 버스 모형을 만드는 등 홍보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포토존을 많이 구성했다.

특히 드라마 ‘도깨비’의 배경으로 등장하여 많은 연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동구 배다리헌책방골목, 송도 한옥마을, 청라 호수공원 등의 인천 촬영지를 대형 포토존으로 구성하였으며, 드라마 주인공들의 의상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까지 마련했다.

이밖에도 월미관광특구, 차이나타운 및 개항장거리 등 유구한 역사적 관광자원이 가득한 중구, 2018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지붕없는 박물관인 강화의 매력까지 함께 뽐낼 예정이다.

홍보부스(안)[사진=인천관광공사]


아울러 인천 홍보관에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 드라마 ‘도깨비’ 주인공 의상체험 ▲ 내 마음 속 ‘도깨비’에게 엽서쓰기 ▲ 3D 퍼즐 맞추기 등 참관객 중심의 이벤트를 박람회 기간동안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타임 이벤트로는 ▲강화 명소 자석스티커 붙이기 1일 3회(10:30~11:00, 13:30~14:00, 15:30~16:00) ▲쉐도우 박스(종이공예) 만들기체험 1일 2회(11:00~12:00, 16:00~17:00) ▲전자룰렛 이벤트 1일 1회(14:00~15:00) 등이 진행된다.

공사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 관광 박람회 참여를 통해 인천 고유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관광 목적지로써의 인천 매력도를 제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관객과 소통하겠다. 앞으로도 국내외 대규모 관광 박람회 및 행사에 참가하여 인천의 무한한 관광자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