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1년 12월에 발족한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인재양성연구회는 시흥시 교육발전을 위해 시흥시에서 나고 자란 연구원들이 모여 인재양성사업, 교육지원사업 등 지역현안 발굴과 연구 수행에 힘써왔다.
특히 올해는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의 장학전형(인하대학교 물류학과 박사과정 수료 장진명 팀장 외 3명)과 시흥시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청운대학교 교양대학 교수 박지회 팀장 외 4명)을 꾸준히 연구해 왔다.
그 결과를 메타버스 플랫폼 공간에서 시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가상공간 연구성과발표회’를 준비했다.
또 성과발표회 참여 이후 만족도 설문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연구회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장진명 인재양성연구회 팀장은 “시흥시 장학전형에 대해 많이 배우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고 박지회 팀장은 “지역사회의 다문화정책과 교육복지 시스템 전반에 대해 깊이 있는 검토와 향후 실천 방향을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임병택 이사장은 “인재양성연구회는 지역인재들이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연구를 시작한 뜻깊은 행보로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데 역량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인재양성연구회 성과발표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거나, ‘ZEP(잽)’ 어플에서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관련사항 문의는 재단 사무국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