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지역에 스마트 안전감시 시스템을 구축해 실시간 선별 모니터링과 자동 경보방송으로 물놀이 안전사고를 대비할 예정이다.
이중 안전감시 시스템은 후도교를 비롯한 용포교, 서면마을 앞, 지전마을 앞, 라제통문 뒤, 하굴유원지, 대소교, 감동교, 용추폭포 등 물놀이 관리 및 위험지역 12개소에 중점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영상 감시장치(고정형·회전형) 및 위험구역에 접근시 선별로 자동방송이 송출되는 서버와 스피커 등을 설치키로 했다.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15만4731필지 대상
27일 군에 따르면 올해 개별공시지가는 지난해보다 6.64% 하락했으며, 이는 개별공시지가의 산정 기준이 되는 표준지 공시지가의 하락이 주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개별공시지가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토지에 대한 단위면적당(원/㎡) 가격으로 양도소득세·상속세 등 국세와 재산세·취득세 등 지방세, 그리고 각종 부담금을 산정하는 자료로 활용된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군청 민원실 및 토지소재지의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누리집에서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및 전북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에서 가능하다.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나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열람 장소에 마련된 이의신청 서식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