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해운, '넷 제로' 청사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KSS해운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와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첫 발간 이래 6번째 발간이며, 환경(E)·사회(S)·지배구조(G) 투명성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발간해 오고 있다.
 
보고서는 국제 보고 기준인 GRI와 UN SDGs의 지표를 반영하여 작성됐으며 △ESG 주요성과 및 전략 △기후변화대응 △친환경 선박 △선박 안전관리 △이해관계자 동반성장 △인권경영 △윤리경영 강화 등 ESG 핵심 현안에 대한 활동 및 성과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특히 KSS해운은 올해 2050 넷 제로(NET-ZERO)를 달성하기 위한 운항패턴, 장기적 선대 운영 계획, 선박별 에너지 절감 기술의 적용 및 바이오 연료의 공급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탈탄소 로드맵을 설정했다. 지난해 액화석유가스(LPG) D/F(이중연료 추진엔진) 선박 1척 및 메탄올 D/F 선박 1척에 이어 올해 상반기 LPG D/F 선박 2척을 인수하게 되면서 탄소중립 경영에 한 발짝 더 나아가고 있다.
 
박찬도 KSS해운 박찬도 대표는 CEO 메시지(Message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탈탄소에 대한 중대성을 인지하고 기존 선대의 안정적인 운영과 동시에 암모니아, 액화 이산화탄소, 수소, 에탄 선복 등 니치 마켓의 추가 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ESG경영을 실천하며 투명하고 올바른 회사를 더욱 발전시키고,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며 회사의 지속가능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KSS해운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KSS해운
KSS해운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KSS해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